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 PM 1기 과정 종료 회고
    일잘러 PM되기 2023. 7. 4. 19:19
    반응형

    출처 : unsplash

     

    며칠 전에 PM 부트캠프 과정 최종 수료식이 있었다. 나는 조기취업해서 일하느라 수료식을 볼 순 없었지만, 슬렉 채팅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었다. 저번에 내면의 성장 이야기 편을 통해 미니 회고를 진행했었는데, 이번에 부트캠프 전반에 대해 정리해보려 한다.

     

    열정적인 사람들

    내가 들었던 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 PM 1기는 정말 열정적인 사람들로 이루어진 커뮤니티였다.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매일매일 진행되었어에도 불구하고 10시 이후에도 슬렉의 불은 꺼지지 않았다. 제패토에서 만나 회의를 하기도 하며 새벽이 돼서야 잠드는 일도 종종 있었다. 그래서 분명 미니프로젝트로 시작했는데 결과물은 미니가 아닌 경우가 많았다. 분명 5만큼 하는 거였는데 다들 10 이상은 만들어왔다. 

     

    진정한 팀플의 경험

    다양한 배경과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모였어서 그런지 이제야말로 진정한 팀플을 경험해 본 느낌이었다. 이전에도 대학교에서 정말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팀플도 많이 해봤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대학교에서는 교양수업 이외에는 전공관련 사람들과의 경험에 국한되곤 한다. 나는 다행히 이런저런 대외활동을 많이 했었다. 그래도 여기서만큼의 팀플은 경험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일상의 일부분만을 할애하는 이전까지의 프로젝트와는 달리 하루 종일을 쏟아붓는 프로젝트여서 달랐던 것 같다. 

     

    출처 : unsplash

     

    탄탄한 커리큘럼

    내가 이전까지 경험했던 교육은 항상 이랬던 것 같다. 여기서 수업 듣기만 하면 취업이고 뭐고 다 해결해 줄게! 해놓고서는 교육만 해주고 그 이후는 결국 알아서 해야 하는 방식. 근데 패스트캠퍼스 PM 부트캠프는 달랐다. (다른 부트캠프는 안 해봐서 잘 모르겠다.) 우리에게 A-Z를 가르쳐주시는 강사님이 있고, 부족한 내용은 보강할 수 있게 수백 개의 온라인 강의가 제공된다. 한 명의 강사님에게만 치우치지 않게 프로젝트하는 중간중간에 현직 PM 멘토님들께 프로젝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중반쯤부터 커리어 특강이 시작된다. 커리어 특강을 통해 지식을 갖추고 1대 1 커리어 멘토링도 진행된다. 이 일련의 과정들을 거치며 패스트캠퍼스는 그냥 교육만 하는 곳이 아니라 정말 취업에도 진심인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다음기수는 아예 야놀자와 협업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PM 2기는 야놀자와 함께!

     

     

     

    끝없는 배움 제공

    과정 종료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과정 종료 후 6개월 정도 패캠에서 제공해 주는 수백 개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이전에 들을 수 있는 수업이 IT, 기획, 개발 위주의 강연이었다면, 종료 후에는 부동산, 재테크, 외국어,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강의가 제공된다. 수가 너무 많아서 듣고 싶은 것만 저장해 두었는데도 다 못 볼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